내년에도일본볼매운동이어진다 볼매운동목적?? 일본한국수출제재와관련해협의할생각은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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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도일본볼매운동이어진다 볼매운동목적?? 일본한국수출제재와관련해협의할생각은없다

by ghkniii 2019.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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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일본브래드매출이하락하고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일본과의 관계가 악화 일로를 걸으면서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이 나타나 일본 브랜드의 매출이많이감속했다고합니다.

일본 불매운동이 2020년 연말까지 갈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다. 우리 국민 40%가 일본이 경제보복을 철회되더라도 불매운동을 지속하겠다는 입장이 있고 아베 내각이 2020년 개헌을 추진하는 것과 맞물려 있기 때문이다.
18일 국내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따르면 전국 19세 이상 성인 50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40% 이상이 일본의 한국 수출 규제가 중단되더라도 “불매운동을 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까지 국내 불매운동으로 인해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ABC마트, 일본산 맥주는 매출에 심각한 영향을 받고 있다.
국내 주요 8개 카드사에 따르면 유니클로 매출액은 지난달(6월 마지막 주~7월 네 번째 주) 70.1%나 급감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유니클로 월계점이 다음 달 15일을 마지막으로 영업을 종료한다. 일본 수출규제로 불매운동이 시작된 후 세 번째 지점 폐점 소식이다. 일본브랜드인 무인양품은 58.7%, ABC마트는 19.1% 각각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수입맥주 시장 부동의 1위였던 일본 맥주는 결국 지난달 3위로 내려앉았다. 지난달 일본 맥주 수입액도 434만 2000달러로 전달보다 45.1%나 급감했다. 국내 편의점에서 아사히와 기린 등 일본 맥주를 아예 팔지 않거나 판매량이 급속도로 감소한 데다 일부 술집·음식점은 일본산 맥주 판매를 아예 중단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매운동이 갈수록 심각해지고있는상황은

이유는 최근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의 '혐한 발언' 이 큰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이 기업의 자회사 'DHC테레비'가 방영하는 프로그램에서 한 패널이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라며 불매운동을 비하하고, 또 다른 패널은 한국인을 모욕하는 '조센징'이라는 표현을 쓴 것.
더욱이 일본 정부 관계자나 일본 언론에서 여전히 한국의 불매운동을 폄훼하거나 얼마 못 가 중단될 것이란 식의 말을 하고 있어 불매운동의 논란에 기름을 붓고 있다.
DHC볼매운동은계속될것같네요
 불매운동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문제는 일본 정부의 태도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광복절 경축사에서 아베 정부에 대해 비난을 자제했고 일본과 대화의 문을 열어 놨지만 다음날 고노 일본 외상이 ‘문 대통령 리더십’을 언급하며 무례하게 나온 상황이어서 광복절 이후 한일 관계 복원은 사실상 물 건너간 것 아니냐는 관측이 우세하다.
무엇보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오는 2020년을 목표로 헌법 개정을 서두르겠다는 메시지를 여러 차례 남겼다. 그는 2017년 5월 3일 개헌 시기를 처음으로 언급했다.    
당시 지지통신,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헌법 시행 70주년을 맞아 영상 메시지를 통해 "2020년 개최될 예정인 도쿄 올림픽·패럴림픽을 계기로 일본이 새로 거듭나는 기회를 삼고 싶다"며 2020년이 '새로운 헌법 시행 시기'가 될 것임을 시사한 바 있다.
아베 정부 개헌의 궁극적 목적은 '전쟁 가능 국가'의 토대가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중국의 위협과 북한 핵 문제는 물론이요 한국과의 갈등이원이 명분으로 작용한다.
최근에아베는
아베 총리의 최측근으로 한국에 대한 경제보복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세코 경제산업상은 지난 15일 ”한국에 대한 수출제재와 관련해 협의할 예정이 전혀 없다고입장을밣킴상태입니다
수출규제를절회는않한다입장을
밣킴것같네요
예정되로화이트리스트제외를한다고합니다

따라서 2020년 도쿄올림픽 이후 개헌을 목표로 하고 있는 아베 정부는 계획을 순리대로 진행하기 위해서라도 한국과의 갈등을 명분으로 내세울 것으로 보여지고 한국 역시 이러한 일본의 불순한 의도로 인해 불매운동 기간이 내년 연말까지 이어질것라고예상을합니다.
일본 정부가 대(對)한국 수출규제에 대한 한국 정부와 국민들의 대응에 놀란 눈치다. 여행객 감소와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이어 한국 정부도 일본산 식품에 대해 방사능 안전검사를 강화하겠다고말했습니다.
일본식품도한국에수출을하기힘들것같네요후쿠시마산식품말이죠
세코 히로시케(世耕弘成) 일본 경제산업상은 22일 산케이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대한국 수출규제 강화 조치에 대해 “일본은 국제적으로 인정된 규칙을 따르고 있다”며 “한국이 냉정하게 반응했으면 좋겠다. 불매운동 등으로 확대해가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최근에조사에따른면
국민 4명 중 3명 이상이 일본이 경제보복을 철회하지 않는 한 불매운동이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이들 중 절반 이상은 일본이 경제보복을 철회하더라도 과거 침략을 사죄하고 배상할 시점 또는 그 이후까지 불매운동이계속이어질것라고예상을
한다고합니다.
아베는수출제재와 관련해 협의할의사가없다고말을한상태입니다.
당분간은볼매운동이확산이될것고
계속될것같네요
일본제품 불매운동 목적으로 국민 절반이 일본의 과거사 사죄와 반성, 일본으로부터의경제의존줄이고
탈일본을하자고애기가나왔습니다.
22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목적에 대한 국민인식'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일본의 과거침략 사죄 및 배상’이라고 응답한 이들은 전체의 27.1%였으며 ‘경제의존 탈피’(26.1%)라는 응답도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 
이는 불매운동이 촉발된 직접적 계기인수출규제 철회(19.4%)입니다.
리얼미터는국민들이 불매운동을 그동안 일본으로부터 받아온 정치∙경제적 피해나 문제점을 근원적으로 해결하는 민간차원의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분석했다. 
불매운동의 다른 목적으로는 ‘경제적 극일’(8.3%)이 있었다. 기타는 11.3%, 모름/무응답은 7.8%였다. 
연령대별로 20대와 50대는 '일본의 과거침략 사죄·배상', 30대와 40대, 60대 이상에서는 '일본 경제의존 탈피'가 가장 큰 목적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21일 전국 19세 이상 성인 501명을 상대로 조사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다. 자세한 내용은 리얼미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1~7월로 기간을 늘리면 일본 기업의 한국 수출 감소는 확연하다. 올해 1월부터 7월 사이 일본을 상대로 한 수출액은 167억9100만 달러(약 20조2900억원)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4% 줄어든 수치다. 반면에 수입액은 284억6900만 달러(약 34조4100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7% 감소했다. 원화로 계산할 경우 전년과 비교해 일본 기업의 한국 수출은 5조200억원이 줄어든 반면 한국 기업의 일본 수출은 1조1700억원 감소했다. 
일본을 상대로 한 수입액은 수출액보다 감소 폭이 더 크다. 일본을 상대로 한 수입은 지난해 12월을 시작으로 8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는 중이다. -13.2%(5월), -13.3%(6월), -12,7%(7월)로 역성장 중이다. 이와 비교해 대일본 수출은 올해 2월을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6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5.0%(5월), -6.3%(6월), -5.4%(7월)를 기록하고 있다. 이홍배 동의대 무역유통학부 교수는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는 결국 자기 발목 잡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며 “장기적으로 한국보다 일본 기업의 피해가 더 클 것”이라고 말을했습니다. 
일본기업이피해볼것라고확실합니다.

우라나라정보맞대응을한다고합니다.
한국도일본을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한다고합니다.
일본규제를철회하기전까지는
상황은좋치않을것라고합니다.
지금현제로써는일본이사과를할생각이없고화이트리스트에제외할것고한국수출
규제를한다입장을변함이없는것같습니다.
일본과한국이화해하기에는당분간은
힘들것같타고생각을합니다.
긴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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