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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니치신문은 14일 일본 경제산업성 간부가 한국의 이번 조치에 대해 "끊긴 실무(사무급) 대화로 연결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분석했다며 경산성이 이를 계기로 한국의 대화 요구에 응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마이니치는 일본 정부는 지난 7월의 무역당국자 간 실무협의 당시 일본 측이 설명하는 자리라고 했지만, 한국 측이 '협의'라고 주장한 것 등에 대해 불신감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한 화학업체 간부는 "한국 내 공장에서 일본으로 출하되는 제품에 영향이 있을지 모르지만 무시할 만한 수준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무코야마 히데히코(向山英彦) 일본종합연구소 상석주임연구원은 "(한국에서 들여오는) 대부분의 제품은 대체할 수 있다"며 "한국산 반도체도 일본 국내의 의존도는 낮다"고 주장했다.
도쿄신문도 대다수 일본 기업들이 한국의 수출 규제에 따른 영향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D램 반도체 수입에 차질이 빚어지면 업무에 지장이 생길 수 있지만 다른 조달원을 확보할 수 있어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다만 일본 내에서는 양국 간 무역갈등 심화가 한국 소비자들의 일본산 불매운동 장기화로 이어져 일본 소비재 기업들의 영업 활동이 위축되는 것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크다.
도쿄신문은 지난 7월에 도요타, 혼다, 닛산 등 일본 자동차 3사의 한국 시장 판매 대수가 작년 동월과 비교해 불매 운동 영향으로 30% 이상 급감했다며 해당 기업 관계자들은 사태의 장기화를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른 일본 대기업 간부는 마이니치신문에 "단기적으로 판매실적에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한국 소비자들의) 불매 운동은 상당히 지독하다(厳しい)"고 말했다.
일본 수입맥주의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29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 일본맥주가 진열돼 있다. 한국주류수입협회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2018년 7월~2019년 6월)까지 1년 간 국내 수입 맥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아사히는 중국 칭따오에게 1위 자리를 내주며 2위로 밀려났다. 업계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여파로 일본 맥주 판매가 저조해 신규 발주를 중단한 상태"라며 판매량이 계속 내리막일 것으로 예상했다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된 지난달 맥주 등 일본산 수입액이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강병원 더불어민주당이 의원이 관세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편의점 등에서 즐겨 찾았던 일본산 맥주 수입액은 지난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4.6% 감소했다. 일본산 사케 수입도 이 기간 42.1% 줄었다.
일본산 선호도가 높은 골프채와 낚시용품도 각각 일본 제품 수입이 38.1%, 17.6% 감소했다. 승용차와 오토바이는 34.1%, 76.3% 큰폭 감소했다. 이밖에 일본산 미용기기(-66%), 문구류(-26%), 완구류(-28%) 수입도 크게 줄었다.
지난달 전체 소비재 수입은 746억 달러로 9% 증가했으나 일본 경제보복에 대항하는 불매운동 영향으로 일본산 수입은 13.8% 감소한 29억 달러를 기록했다.
강 의원은 "한국 국민의 자발적인 일본 상품 불매운동이 찻잔 속의 태풍이 아니라 일본 규제에 대응하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음이 확인됐다"며 "일본의 경제침략을 극복하고자 하는 우리 국민의 저력에 아베 총리를 비롯한 일본 내각도 긴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매운동확산이더될것같습니다.
아베가과연?8월중수말에언던말을할지
지금현제상황을지켜봐야하겠습니다
볼매운동다른나라도동참해서
일본의존을줄어야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도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학생들이 일본의 과거사 사과요구, 일본 제품 불매운동 참여’하는 것에 대해 10명 중 7명(79.9%)이 찬성한다고 14일 밝혔다.
‘위안부 문제, 강제징용 노동자 배상 문제 등 일본 과거사에 대한 학교 교육 확대’에 대해선 도민의 10명중 8명(88.3%)이 필요하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안부문제우리모두알고기억해야합니다
지금일본은위안잘못한것대한것생각을않은상태고반성도하지않고있는상황입니다.
또 ‘학교 운영 및 교육활동에 있어 학교가 교육부와 교육청으로부터 자율성을 갖고 운영’될 필요성에 대해 10명중 8명(80.6%)이 찬성했으며 ‘학생이 학교교육과정의 계획・운영・평가에 참여하고 책임지는 것’에 대해선 81.1%가 찬성했다.
도교육청이 학생인권조례, 생활인권규정, 학교민주주의 지수 등을 통해 민주적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과 관련한 ‘학교민주주의 개선 정도’를 묻는 질문에는 54.1%가 개선됐다고 응답했다.
한편 교사에게 폭행과 상해를 입힌 학생, 교육활동을 침해한 학생에게 강제 전학 및 퇴학처분을 내리고 폭력으로 교사가 피해를 입은 경우 학부모에게 치료를 청구할 수 있는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교원지원법)’입법에 대해 90.3%가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주영 도교육청 대변인은 “경기도교육청은 우리의 근현대사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 학생들이 주도적인 역사인식을 정립하고,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생중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도내 19세 이상 성인남녀 1,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3.0%p, 응답률은 7.4%이다. 여론조사기관 KSOI(한국사회여론연구소)에서 조사
했다고합니다.
최근에논란이되고있는
DHC발언에논란이되고있고있습니다.
발언 논란에 휩싸인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자회사 'DHC TV'가 14일 입장문을 발표하고 '정당한 비평'이라고 주장했다.
DHC TV 인터넷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회사는 야마다 아키라(山田晃) 대표이사 명의로 '한국 언론에 의한 DHC 관련 보도에 대해'라는 제목의 공지문을 게재했다.
공지문은 "프로그램 내 뉴스 해설의 한일관계에 관한 말은 사실에 근거한 것과 정당한 비평으로, 모두 자유로운 언론의 범위 내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어디가 혐한적이고 역사를 왜곡하고 있는가를 인상론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지적해 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DHC TV'는 최근 혐한 발언이 담긴 유튜브 콘텐츠인 '진상 도로노몬 뉴스'를 내보냈다. 내용이 한국에 전해지면서 네티즌 사이에서 DHC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퍼졌다.
프로그램에서 극우 성향으로 알려진 출연자들은 한국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대해 "한국은 원래 바로 뜨거워지고 바로 식는 나라다.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공지문은 "불매운동 전개는 매우 유감"이라며 "DHC가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등은 DHC TV의 프로그램 내용과 직접 관계가 없다"고 말했따.
이어 "상식을 넘어 불매운동이 전개되는 것은 언론 봉쇄가 아닌가 하는 두려움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DHC TV는 "모든 압력에 굴하는 일 없이 자유로운 언론의 공간을 만들어가고 싶다"고도 했다.
앞서 DHC의 한국지사인 DHC코리아는 지난 13일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지만,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은 깊이 사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방송된 도라노몬 뉴스에서는 이에 대해 미국인 변호사인 켄트 길버트 씨가 나와 "DHC 한국 사장 위험하다"고 발언했다.
우익 성향인 산케이신문의 아비루 루이(阿比留瑠比) 논설위원이 누군가의 말을 전하며 "세계에서 한국이 없어서 곤란해지는 나라는 하나도 없다고" "이번에 한국이 정말 '바보'라고" 등으로 말했다가 표현을 바꾸는 모습도 방송됐다.
혐한 방송'을 내보낸 일본 유튜브 채널 'DHC TV' 측이 자신들의 방송 내용에 대해 "사실에 근거한 정당한 비평으로, 자유로운 언론 범위 안에 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DHC TV는 오늘(14일) 야마다 아키라 대표이사 명의로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문에서 "한국 언론은 프로그램 내용이 어디가 어떻게 '혐한적'인지, '역사 왜곡'인지를 인상론이 아닌 구체적인 사실로 지적해 줬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내용과 무관한 DHC 상품에 대해 서경덕 한국성신여대 교수를 중심으로 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DHC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 등은 DHC TV의 프로그램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면서 "이런 상식을 넘어 불매운동이 전개되는 것은 '언론 봉쇄'가 아닌가 하는 두려움을 금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언론을통제를할러고하고있습니다.
DHC TV는 그러면서도 "DHC그룹은 건전한 비즈니스 환경의 토양이 되는 '자유롭고 공정,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의 유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 이념 아래 모든 압력에 굴하는 일 없이 자유로운 언론의 공간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앞서 DHC 코리아는 어제, "DHC TV의 방송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한국 비하 방송을 중단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DHC는이미넘으수없는강을넘어습니다
비화바론논란은당분간은계속될것니다.
DHC코리아 명의로 사과문 발표 비하 내용 중단 요청"
유통업체, DHC 제품 판매중단 줄이어
DHC에서말했습니다.
혐한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한국지사인 DHC코리아는 13일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지만,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은 깊이 사죄한다"고 밝혔다.
사과해서는쉬게해결하기에는
힘들것니다.이미넘어서안돼는선을
넘은것같네요8월15일광보절
에도한국대해무슨애기를할지
한국대한비난은일본은
끝난지않았습니다.
한국쿨마도논라이되고있고
볼매운동확산이더될것같습니다
사과해도쉬게해결하기여려다고
생각을합니다
GU까지포함해서노노재팬
계속될상황입니다.
DHC볼매운동은끝난지않을것같네요
볼매운동확산이더될것같습니다.
일본DHC가한순간에말을한부분발론
악영양을끼치것라고생각을합니다.
DHC사과계속해봐자볼매운동에영향은
계속될것같네요
일본정보가사과를하기전까지는
볼매운동확산계속될것고
일본한국에제품판매하기는
힘들다고생각을합니다.
일본이화이트리스트에제외
피할수없수타격을줄것니다.
잘못되말과주장기사역사
로인해그동안한국과일본쌓은놓은
관계는한수순실수로인해서
무너지고돌리키수없는행이을
일본은한상태고일본다시한국과
화해야할러면진심으로
사과를담아해야할것니다
위안부일도
사과를해야하고한국에
대한잘못되가사도
사과를해야한다고생각을
합니다.
일본인 출입금지’라고 썼지만, 한국어로만 쓰여 있어서 정작 일본 사람들은 무슨 뜻인지 알 수도 없어요. 이런 현수막을 내건 이유가 정말 일본인들을 막기 위한 거였을까요? 현수막 홍보의 대상은 사실 한국인이죠. 한국인 고객들에게 ‘애국심이 있는 우리 식당에 오라’는 애국 마케팅이요.”
올해로 한국생활 9년 차인 프리랜서 기자 라파엘 라시드(32)는 지난 10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일본인 출입금지’라고 쓰인 현수막을 내건 부산의 한 식당 사진과 함께 “이것은 국가주의가 아니라 인종차별주의다”(This ain't nationalism, this is racism.)라는 글을 남겼다. 일본인의 식당 출입을 금지한다는 안내 현수막이 ‘인종차별주의’에 해당한다는 뜻이었다. 영국의 대학에서 한국학과 일본학을, 한국 대학원에서 한국학을 공부했다는 라파엘은 왜 이런 글을 쓴 것일까.
그는 13일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한국인들이 왜 일본을 비판하고,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벌이는지 다 이해한다. 하지만 비판의 대상은 일본인이 아니라 아베 정부여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그 트위트를 쓴 뒤 ‘한국 역사를 제대로 공부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한국인과 일본인 모두 동양인이기 때문에 학문적으로 따졌을 때 ‘인종차별’이라고 규정할 수 없을진 모르겠지만, 국적이나 피부색 등을 이유로 누군가를 차별하는 건 결국 차별이죠. 한국에 사는 제 일본인 친구들도 한-일 과거사를 잘 알고 있는데, 이들이 왜 식당 출입을 금지당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어요.
일본과한국과사이가좋치않기때문에
이런차별이생김수봐게없는상황이라
고합니다.일본에서도한국사람을
차별한식당도있습니다.
앞프로도언더애기가나음지
지켜봐야할것같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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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에관련밎경제정치모든일관련팁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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