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LG가스마트폰사업 철수하면벌어진일?? 삼성전자에게이득??인수가능성??
본문 바로가기
일상에관련밎경제정치모든일관련팁모음

한국서 LG가스마트폰사업 철수하면벌어진일?? 삼성전자에게이득??인수가능성??

by ghkniii 2021. 2. 3.

최근에LG스마트폰사업철수한다고소식있습니다.
내용을살펴보도록하게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사업부가 '매각'을 포함한 대대적인 사업 개편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시장에서 삼성전자·애플과 함께 '빅3'를 형성했던 주요 제조사의 이탈 가능성이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인다.
2일 LG전자에 따르면 휴대폰 사업을 담당하는 MC사업본부는 지난해 말까지 5년에 걸쳐 5조원가량의 영업손실을 냈다. 이와 관련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달 20일 MC부문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모바일 사업과 관련해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LG전자 휴대폰 사업의 운명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서동명 LG전자 MC경영관리담당은 지난달 29일 열린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전화회의)에서 "MC사업부문의 사업 운영 방향은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검토 중이며 사업 방향성의 최종 결정 시점도 현 시점에서는 알 수 없다"고 했다.
아직은검토중이라고합니다.
만약매각한다면국내화사에인수한다면
만약삼성전자인수할가능성있습니다.
아니면해외에매각될가능성높아요
중국쪽에사입을매각될수있다고생각합니다.아니면미국쪽에인수할수있다고예측를하고있습니다.지금현제는검토중이라고하니까줌더지켜봐야할거같아요
다만 LG전자가 MC부문의 축소 혹은 매각 등 어떤 방식으로라도 사업부를 수술대에 올린다면, 국내 스마트폰 업계에 끼치는 여파가 클 것이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LG전자는 시장 점유율이 1~2% 안팎인 글로벌 시장과 달리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선 삼성전자와 애플과 함께 '3강'을 형성해왔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는 65%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애플이 21%, LG전자가 13%를 차지했다.
LG전자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탈한다면 1위 삼성전자로의 쏠림 현상이 심화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는 현재 프리미엄 스마트폰보다 중저가폰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데, 높은 가격대와 운영체제가 다른 아이폰이 아닌 동일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갖춘 삼성전자로 이동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가사업을인수한다면
어느정도는이득을많이볼거라고예측합니다.
풀더폰에개발에도더집증할수있는기회라고예측합니다.
삼성전자LG스마트폰사업매각시에인수를할지는
지켜봐야상황입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