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스펙대한소식
본문 바로가기
it관련글예측과분석모음입니다

아이폰13스펙대한소식

by ghkniii 2021. 1. 30.
728x90

지난주에베일에 가려졌던 갤럭시 시리즈의 신제품 '갤럭시S 21'이 지난 15일 대중들에게 공개됐다.
갤럭시 S21은 전작들보다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 S 시리즈 최초로 S펜 지원 그리고 역대급 성능을 자랑하는 AI 카메라 탑재로 많은 얼리 어답터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애플은 아이폰X 시리즈 이후로 지문인식 대신 페이스ID라는 안면인식을 이용한 보안 기술을 사용을합니다.
다른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기능이지만 터치ID보다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지금과 같이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 코로나 시대에는 잠금 해제를 위해 마스크를 벗거나 손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페이스 ID가 불편하게 느껴진다.
그래서 예전 지문인식 방식인 터치 ID의 부활을 원하는 애플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애플은 얼마 전 '아이폰12 프로 맥스' 모델 구매자들을 상대로 페이스ID의 불만족 여부에 대해 설문 조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IT 전문가들은 '아이폰 13'에 터치ID가 다시 채택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아이폰13에터치ID가탑제가될정망이라고예측하고있는상황입니다.전면지문인식으로탑제를할거로예상합니다.
이미 지난 2018년 애플은 '전자기기 디스플레이를 통한 단파 적외선 광학 이미징'이라는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 인식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지난달 3일 미국 특허 사무국의 특허 취득 승인을 받아 이같은 주장에 더욱 힘이 실리고 있는상황이리고합니다.
아이폰 시리즈가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는 바로 수려한 디자인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폰X부터 채택 된 노치 디자인은 애플 덕후들 사이에서 'M자 탈모'로 불리며 완벽한 디자인의 옥의 티로 여겨진다.
'아이폰 13'부터 드디어 애플 덕후들을 분노케 하는 M자 탈모가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배제일줄어지고큰화면으로볼수있을거라고예상합니다.
가격이인상될가능성도있을거라고예상을합니다.
노치가 사라지면서 중앙 디스플레이 아래에 전면 카메라가 위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가을 출시되는 '아이폰 13'부터는 카툭튀가 사라질 전망이다.
애플이 이번 '아이폰 13'부터 후면 카메라를 사파이어 글래스로 덮는 디자인을 채택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대신 카메라 모듈이 사파이어 글래스로 덮이게 되면서 휴대폰의 두께는 다소 두꺼워질 전망이다. 
4. 후면 카메라 5개 장착 + LiDAR 센서 장착
이번에 출시된 경쟁작 '갤럭시S 21'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카메라 기능의 향상이다.
'아이폰 13' 역시 전작들을 훨씬 뛰어 넘을 카메라 기능이 탑재 될 것으로 예상 된다. IT 전문가들은 '아이폰 13'에 총 5개의 후면 카메라가 달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미 많은 IT 매체들은 다섯 개의 후면 카메라가 달린 '아이폰 13' 렌더링 이미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카메라는 기본 64메가픽셀, 디지털 줌 6배의 광각 렌즈와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그리고 1200만 화소 망원 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IT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를 통해 '아이폰 13'부터는  최대 8k 60fps 고해상도 비디오 촬영도 가능해진다.
또 아이패드 프로에서 선보인 LiDAR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메라성능아이폰12보다성능이좋을거로예상을하고있습니다. 지금현제로써는 지켜봐야상황입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