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인텔이어서퀄컴도탑제한다앞프로애플을전략은??
본문 바로가기
it관련글예측과분석모음입니다

애플인텔이어서퀄컴도탑제한다앞프로애플을전략은??

by ghkniii 2020. 12. 16.
728x90

오늘은애플자체AP이어서통신칩세을자체로개발한다합니다.내용을살벼보도록하겠습니다.

애플이 인텔을 떠난고 이어서퀄컴도떠난거로보임니다.
지난 10일 애플이 이 회사의 아이폰 스마트폰에 들어갈 5G(5세대) 통신칩을 직접 개발키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미국의 IT(정보기술) 업계가 보인 반응이다. 퀄컴은 2000년대 후반 아이폰 시리즈 초기부터 애플에 통신 칩셋을 공급해왔다. 이는 퀄컴이 세계 최대 통신 반도체 전문 업체로 자리 잡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나중에삼성전자도자체AP이어서모델칩을스마폰에탑제해서퀄컴을떠난거로예측합니다.하지만엑스노스성능이퀄컴스냅드래곤보다성능좋치않은거로평가를받으적이있습니다.나중에애플에이어서퀄컴상대가될지는지켜봐야합니다.애플은맥북도자제칩세M1칩셍을개발했습니다.자체로개발해서수입을줌더벌수있기때문에가격을줌내림수도있다.예측을하고있습니다.애플은자제5G모델통신칩셋탑제를
아이폰13에탑제가능성높아요성능이어느정도될지는지켜봐야할상황입니다.애플의 CEO인 팀 쿡은 공급망 관리(SCM·Supply Chain Management) 전문가다. 팀 쿡 CEO 10년 차를 맞은 올해 애플은 자체 CPU(중앙처리장치)가 적용된 맥북 출시, 자체 5G 모뎀칩 개발을한다고말을했습니다.
우선 지난달 자체 CPU인 ‘M1’을 개발해 이 회사의 노트북PC인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등에 탑재했다. 애플은 2006년부터 최근까지 인텔의 CPU를 이용해왔다. 14년간 이어진 애플-인텔의 관계가 깨진 것이다. 애플은 내년에 M1보다 더 빠른 CPU를 생산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합니다.
인텔 전체 매출에서 애플이 차지하는 비중은 7% 정도에 불과하지만, 충격은 컸다. 애플의 ‘탈(脫)인텔’이 전 세계 PC 생태계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소식이 알려진 날 인텔 주가는 3.4% 급락했습니다.애플이 자체 5G 통신칩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도 시장을 흔들고 있다. 퀄컴 전체 매출에서 애플이 차지하는 비중은 11%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애플이 스마트폰용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 1위인 퀄컴의 기술력을 따라잡는 제품을 내놓으면 모바일 통신칩 시장의 판도가 크게변화가올수있다고예상을하고있습니다.
애플은 자율주행 시스템용 반도체 개발에도 나섰다. 대만의 디지타임스는 지난 9일(현지 시각) 애플이 대만의 TSMC와 자율주행차용 인공지능(AI) 칩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디지타임스는 “이번 칩 개발을 통해 다른 완성차 업체에 애플의 생태계를 공급·확대하는 것이 애플의 목표”라고 전했다. 업계에선 애플이 직접 자율주행차를 출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애플이 이러한 자체 생태계 확대를 강하게 추진하는 배경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완제품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부품 영역으로 확산하겠다는 전략이 있다.
올 10월 출시한 아이폰12는 전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빚을 만큼 성공을 거두고 있다.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올해 애플이 코로나 사태에도 작년보다 2.7% 많은 2억270만대의 스마트폰을 전 세계에 팔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와 화웨이가 각각 전년 대비 판매량이 13.6%, 21.9%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
신사업인 애플뮤직, 애플TV+ 등 서비스는 매년 16%씩 성장하고 있다. 2019년 3분기(7~9월)부터 올 3분기까지의 애플 서비스 사업 매출은 537억6800만달러다. 1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16.2% 성장했다. 업계에선 “애플은 자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완벽한 품질 관리를 중시한다”며 반도체를이어서디스플레이까지애플이자체개발가능성높다고예상을합니다.삼성에게디스플레이를공급을받지않고자제디스플레이를탑제가능성높아요이런부분은지켜봐야
할거같아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