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트수입창출
MCN가입한경유?
출쳐유튜브도음말
YouTube에서는 2018년 1월 16일,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의 새로운 자격 요건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가입 자격 요건이 전체 조회수 10,000회 이상이었지만 이제는 지난 12개월간 채널의 시청 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하고 구독자 수가 1,000명을 넘어야 프로그램 가입 대상으로 검토됩니다.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MCN 소속 채널은 MCN에서 방출됩니다.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의 모든 제휴 채널은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YPP)에 가입해야 합니다. 채널이 프로그램 기준에 도달하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 대상으로 검토될 수 있습니다.
YPP에 가입하는 제휴 채널은 MCN과 동일한 운영 관계를 유지하면서 YouTube와 직접 관계를 맺고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모든 제휴 채널 크리에이터는 YPP 약관을 통해 YouTube와 계약을 맺어야 합니다.
제휴 채널 크리에이터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MCN에서 내 채널이 '제휴 채널'로 분류되어 있는지 잘 모른다면 MCN에 문의해야 합니다. MCN의 YouTube 네트워크에는 2가지 유형의 채널이 있습니다.
- 제휴 채널은 MCN에서 대규모로 관리하지만 제휴 콘텐츠 소유자에게 속한 채널입니다.
- 소유 및 운영(O&O) 채널은 MCN에서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즉, MCN에서 채널의 YouTube 콘텐츠 권리를 취득하고 YouTube의 콘텐츠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O&O 채널을 매일 관리합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개요
YouTube에서는 2018년 1월 16일,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의 새로운 자격 요건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12개월간 채널의 시청 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하고 구독자 수가 1,000명을 넘으면 프로그램 참여 대상으로 검토됩니다.
이는 수익 창출 요건을 강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며 스팸 발송자, 명의 도용자 및 기타 악의적 사용자가 YouTube 생태계를 해치거나 크리에이터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막고 플랫폼 발전에 기여한 크리에이터에게는 계속해서 보상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YouTube 크리에이터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YPP)은 크리에이터가 YouTube에서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터는 동영상에 게재되는 광고 및 콘텐츠를 시청하는 YouTube Premium 구독자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계정에서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방법
2018년 7월 3일 업데이트: 2018년 6월 1일 이전에 제출되고
자격요건을 충족한 신청서의 검토를 모두 완료했습니다. 신청 처리 상황에 대한 세부정보가 기재된 이메일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아직 받지 못한 경우 며칠 안에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수익 창출 페이지에서도 자세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검토된 채널의 일부는 신청을 승인하기에 앞서 보다 면밀한 검토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YouTube 정책의 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자세한 정보를 파악한 후 해당 채널에 소식을 직접 업데이트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YouTube 크리에이터는 프로그램이 현재 거주 국가에서 제공되는 경우 참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12개월간 채널의 시청 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하고 구독자 수가 1,000명을 넘으면 프로그램 참여 대상으로 검토됩니다.
새로운 프로그램 기준을 통해 YouTube에서는 커뮤니티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안겨 주며, 커뮤니티가 악의적 사용자로부터 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크리에이터를 더욱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준을 통해 모두의 수익을 저해하는 부적절할 수 있는 동영상이 수익을 창출하지 않도록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시청 시간 및 구독자 수는 YouTube 분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인기 크리에이터의 팁을 활용하여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청자층을 구축하는 노력을 계속하시기 바랍니다.
- 채널이 이전에 YPP에 참여한 경우: 프로그램 기준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새 기준에 따라 채널이 검토됩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 수익 창출에서 수익 창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채널이 YPP에 참여한 적이 없는 경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계정 화면에서 4단계에 따라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하세요. 채널이 프로그램 기준에 도달하면 참여 가능 여부가 검토됩니다.
심사가 완료되면 즉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
수익 창출에서도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최대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 승인된 경우: 이미 수익을 창출할 동영상을 선택했다면 YouTube에서 즉시 수익 창출이 시작됩니다.
- 거부된 경우: 채널의 프로그램 참여가 승인되지 않았다면 채널 활동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및 커뮤니티 가이드를 준수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아래 리소스를 활용하여 채널을 성장시켜 보세요. 30일 후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둘 다 충족해야 합니다. 채널의 구독자 수가 1,000명 미만이거나 시청 시간이 4,000시간 미만으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2018년 2월 20일부터 YPP에서 제외됩니다.
새로운 요건에 따라 채널의 지난 12개월간 누적된 시청 시간은 4,000시간, 총구독자 수는 1,000명을 넘어야 프로그램 참여 대상으로 검토될 수 있습니다. 채널이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YPP 참여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총구독자 수가 1,000명을 넘어야 하는 동시에 지난 12개월간의 시청 시간도 4,000시간을 넘어야 합니다.
YouTube 분석의
시청 시간 보고서에서 시청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시청 시간을 분 단위로 표시하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으므로 시간 단위의 시청 시간을 보기 위해서는 보기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그래프에서 측정항목 비교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후 시청 시간(단위: 시간)을 선택합니다.
*여기서하나젤일중요한것수입창출승인받으면
박탈이안돼다고합니다
이전에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의 새로운 자격 기준을 충족해 검토를 거쳐 수익 창출이 승인된 채널은 지난 12개월간 시청 시간이 4,000시간에 못 미치거나 구독자 수가 1,000명 미만이 되더라도 수익 창출 자격을 잃지 않습니다. 하지만 YouTube에서는 6개월 이상 비활성 상태이거나 커뮤니티 게시물이 업로드 또는 게시되지 않은 채널이 새로운 자격 기준에 미치지 못하게 되면 재량에 따라 채널의 수익 창출 자격을 박탈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전에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의 새로운 자격 기준을 충족해 검토를 거쳐 수익 창출이 승인된 채널은 지난 12개월간 시청 시간이 4,000시간에 못 미치거나 구독자 수가 1,000명 미만이 되더라도 수익 창출 자격을 잃지 않습니다. 하지만 YouTube에서는 6개월 이상 비활성 상태이거나 커뮤니티 게시물이 업로드 또는 게시되지 않은 채널이 새로운 자격 기준에 미치지 못하게 되면 재량에 따라 채널의 수익 창출 자격을 박탈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한 채널은 시청 시간과 구독자 수에 관계없이 수익 창출 자격을 잃습니다.
여기서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한 채널은 시청 시간과 구독자 수에 관계없이 수익 창출 자격을 잃는다점꼭참고해야합니다
저작권위반다른사람동영상을유튜브에올리것영화
아동확대가이드위반등자겨을잃습니다꼭참고하세요
채널이 더 이상 수익 창출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면 채널에서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연결된 모든 수익 창출 도구와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채널의 수익 창출이 사용 중지된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계속해서 YouTube에 독창적인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시청자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여가 정지된 날로부터 30일 후에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기본사항*
다음은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에 관한 내용입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는 저작권 위반 경고와 다릅니다. 저작권 위반 경고에 대한 정보는
저작권 위반 경고 기본사항을 참조하세요.
YouTube 검토자가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사실에 대한 알림을 받으면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적용합니다. 여기에는 과도한 노출이나 성적인 콘텐츠, 폭력적이거나 혐오감을 주는 콘텐츠, 유해하거나 위험한 콘텐츠, 증오성 콘텐츠, 위협, 스팸, 오해의 소지가 있는 메타데이터 또는 사기 의도가 포함된 동영상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과 관계없이 동영상 게시자의 안전, 당사자의 개인정보 침해 신고, 법원 명령 또는 다른 악의적이지 않은 문제 등의 이유로 인해 콘텐츠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업로더는 경고를 받지 않으며 계정에 어떠한 불이익도 없습니다.
경고를 받아서 초래되는 결과
경고를 받은 사용자에게는 이메일이 발송되고 계정의 채널 설정에 알림과 함께 콘텐츠 삭제 이유(예: 성적인 콘텐츠 또는 폭력적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경고를 받으면 콘텐츠 삭제 이유를 확인하고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책 센터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정책을 위반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감안하여 경고가 영구적으로 유지되지는 않습니다. 각 경고는 발생일로부터 3개월 후에 소멸됩니다.
계정에 경고가 발생하면 YouTube 기능 일부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계정의 채널 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고 누적
계정이 경고를 받으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초래됩니다.
- 첫 번째 경고: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한 차례 받은 계정은 실시간 스트리밍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계정의 실시간 스트리밍이 제한된 경우 다른 채널을 사용하여 YouTube에서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없습니다. 이 조치는 계정의 제한사항이 활성 상태인 동안에 적용됩니다. 이 제한사항을 따르지 않으면 YouTube 서비스 약관에 따라 우회 행위로 간주되며 계정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경고: 계정이 3개월 동안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두 차례 받으면 2주 동안 YouTube에 새 콘텐츠를 게시할 수 없습니다.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2주 후에 모든 권한이 자동으로 복원됩니다. 경고는 계속해서 적용되며 각각 발생일로부터 3개월 후에 소멸됩니다.
- 세 번째 경고: 계정이 3개월 동안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세 차례 받으면 계정이 해지됩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항소
콘텐츠가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았다고 판단되면 계정에서 경고에 항소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컨테스트 정책 및 가이드라인
YouTube에서 실행되거나 YouTube를 사용하는 모든 컨테스트에는 아래의 규칙이 적용됩니다. 또한, YouTube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 약관 또는 커뮤니티 가이드와 충돌하는 방식으로 컨테스트를 운영하거나 실시할 수 없습니다.
YouTube는 광고 단위를 통해 실행되는 컨테스트를 허용하지 않으나 YouTube 플랫폼에 있는 내 콘텐츠를 사용해 사용자를 컨테스트에 참여하도록 할 수는 있습니다. 단, 컨테스트는 아래와 같은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I. 일반적인 제한 및 요건
- 컨테스트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에게 있습니다.
- YouTube에서 진행되는 컨테스트는 미국의 제재 조치를 비롯한 모든 관련 연방, 주, 현지 법률, 규칙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 컨테스트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를 조장하거나 불법적인 행위에 대한 참여를 조장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의 참가작에 관한 모든 권리를 귀하에게 양도하거나 참가작의 소유권을 양도하도록 요청해서는 안 됩니다.
- 컨테스트 참가비는 무료여야 합니다. 현지 복권법을 확인하세요.
- 귀하 및 모든 제3자는 조회수, 좋아요 수, 싫어요 수, 구독자 수와 같은 YouTube 서비스의 측정항목을 조작해 실제 사용자의 YouTube 서비스 참여도를 반영하지 못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
- YouTube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컨테스트를 YouTube와 결부하거나 연계할 수 없습니다. 이는 특히 어떤 방법으로든 YouTube가 컨테스트와 관련이 있거나 컨테스트를 보증했다는 명시적인 언급 또는 이를 암시하는 행위 일체를 금지합니다.
II. 컨테스트 공식 규칙
- 다음 조건에 부합하는 '공식 규정'이 있어야 합니다.
a.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링크를 포함하고, 이를 준수하지 않는 참가작은 실격 처리됨을 명시해야 합니다.
b. 미국의 제재 조치를 비롯한 모든 관련 연방, 주, 지역 법률, 규칙 및 규정에 따라 요구되는 모든 공개사항을 밝혀야 합니다.
c. YouTube 서비스 약관을 전적으로 준수하고 이에 일치해야 합니다. - 공식 규칙에 설명된 대로 컨테스트를 실시하고 모든 상을 수여해야 합니다.
- 규칙과 컨테스트 시행에 관련된 모든 부분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 규칙에는 YouTube가 컨테스트의 스폰서가 아니라는 점을 명시해야 하며, 사용자에게 YouTube는 컨테스트와 관련된 어떠한 책임도 없다는 점을 명시해야 합니다.
- 공식 규칙은 컨테스트용으로 수집된 개인정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설명하는 합법적인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포함해야 하며 그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
면책조항: YouTube는 사용자의 법적 대리인이 아니며 여기에 제시된 정보는 법적 조언이 아닙니다. 이 정보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관할권에서 합법적으로 컨테스트를 주최하는 데 필요한 자문은 별도로 얻으시기 바랍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조치 항소
다음은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에 관한 내용입니다. 저작권 문제로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저작권 위반 경고에 대해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알아보세요.
YouTube 검토자가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사실에 대한 알림을 받으면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적용합니다. 경고를 받은 사용자에게는 이메일이 발송되고 다음 번에 YouTube에 로그인할 때 계정의 채널 설정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숙련된 검토자가 관련 업무를 담당하지만, 동영상이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았는데 잘못 삭제되었다고 판단되면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에 항소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삭제해도 경고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동영상을 삭제하면 경고는 그대로 남아 있고 항소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콘텐츠의 링크와 관련하여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받은 경우, 콘텐츠 링크 정책 및 항소 절차를 숙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에 항소
시작하기 전에: 계정의 경고에 항소하기 전에 정책 센터의 도움말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계정의 경고를 자세히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컴퓨터에서 YouTube에 로그인합니다.
- 계정 아이콘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 왼쪽 메뉴에서 채널 > 상태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 커뮤니티 가이드 상태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 이 결정에 항소하기를 선택합니다.
광고로수입창출할때주의상황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라인
YouTube는 전 세계 시청자들이 동영상을 보러 오는 곳입니다.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각양각색의 크리에이터가 흥미로운 최신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포괄적이고 독보적인 동영상 라이브러리로서, 수천 가지 브랜드가 시청자와 만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YouTube에 업로드되는 모든 동영상은 YouTube의 서비스 약관 및 커뮤니티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광고를 게재하려면 동영상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과 이 도움말에 설명된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YouTube는 재량에 따라 동영상 및 보기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권리를 보유하며, 여기에는 특정 광고주 또는 특정 형식의 광고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정책을 심각하게 또는 반복적으로 위반하는 경우 채널의 광고 게재가 중지되거나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 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이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 방향을 규율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YouTube의 모든 크리에이터는 자신만의 개성으로 YouTube의 활기찬 분위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주에게는 광고의 게재위치를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 YouTube와 관련한 모든 것이 그렇듯 상식적으로 행동하고, 사이트를 악용하지 말고, 타인을 존중하시기 바랍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YouTube 정책을 안내하고 광고에 적합한 동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권장사항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려는 경우 해당 동영상에서 광고 게재를 중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 자격은 유지하면서 광고주 친화적이지 않은 동영상에 대해서는 수익 창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면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YouTube는 기술과 정책 집행 절차를 사용하여 동영상의 광고 적합성을 판단합니다. YouTube는 알고리즘의 정확성을 최대한 높이고 음악, 게임, 뉴스 등의 카테고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뉘앙스를 인식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YouTube의 목적은 코미디, 교육 또는 풍자적인 성격이 명확한 콘텐츠를 포함하여 각 동영상을 맥락에 따라 취급하는 것입니다.
제목, 미리보기 이미지 또는 태그를 포함하여 동영상 또는 동영상 메타데이터에 다음과 같은 요소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동영상이 광고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YouTube는 모든 광고주 또는 모든 형식의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논란의 소지가 있는 문제 및 민감한 사건: 전쟁, 정치적 대립, 테러 또는 극단주의, 사망 및 참사, 성적 학대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민감한 주제 또는 사건을 다루거나 이에 집중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사실적인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더라도 일반적으로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발생한 참사를 다루는 동영상의 경우, 뉴스 또는 다큐멘터리 목적이라 하더라도 그 주제에 따라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마약, 위험 품목 또는 물질: 불법적인 마약, 규제 약물이나 물질 또는 기타 위험 품목의 판매, 사용, 남용을 다루거나 조장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동영상에서 마약 또는 위험 물질에 대해 교육, 다큐멘터리 및 예술 목적으로 담론하는 경우에는 마약 사용이나 약물 남용을 노골적으로 보여주거나 미화하지 않는다면 일반적으로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합니다.
- 유해하거나 위험한 행위: 심각한 신체적 부상 또는 정서적, 정신적 피해를 야기하는 유해하거나 위험한 행위를 조장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고통스럽거나 신체를 절개하는 외과수술 또는 성형수술 장면, 성희롱이나 수치심을 유발하는 장난 등을 묘사하는 동영상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 증오성 콘텐츠: 개인이나 집단의 인종, 민족, 혈통, 국적, 종교, 장애, 연령, 군필 여부, 성적 지향, 성 정체성 또는 구조적 차별이나 소외의 빌미가 되는 기타 특징을 근거로 개인이나 집단을 차별, 비하, 조롱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풍자 또는 코미디 콘텐츠는 예외일 수 있으나 그러한 의도를 명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여전히 콘텐츠에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부적절한 언어: 동영상 전체에서 과도한 욕설이나 천박한 언행을 빈번하게 구사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욕설을 이따금 사용하는 것이 광고가 게재되기에 반드시 부적합한 것은 아니지만 맥락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가족 엔터테인먼트 캐릭터의 부적절한 사용: 가족 엔터테인먼트 캐릭터 또는 콘텐츠를 애니메이션이나 실사로 묘사함에 있어 폭력적, 성적, 악의적 또는 기타 부적절한 행동을 결부하는 동영상은 코미디 또는 풍자 목적이더라도 광고가 게재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 도발, 비하: 불필요한 도발, 선동 또는 비하를 일삼는 동영상 콘텐츠는 광고가 게재되는 데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 또는 집단을 비하하거나 모욕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성적 콘텐츠: 성적 요소가 지나치게 강조된 동영상 콘텐츠(예: 과도한 노출, 신체 부위 또는 성적 모사에 집중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성인용품 또는 성행위 보조기구를 다루거나 성에 대해 노골적으로 담론하는 콘텐츠도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지만 노골적인 장면이 없는 성교육 동영상은 제한적으로 예외입니다.
- 폭력: 추가적인 맥락 없이 유혈, 폭력 또는 부상을 집중적으로 묘사하는 동영상 콘텐츠는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비디오 게임플레이 과정에서 폭력성이 나타나는 경우 일반적으로 광고가 허용되지만, 불필요하게 폭력에 집중하는 편집 영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뉴스, 교육, 예술 또는 다큐멘터리 맥락에서 폭력이 묘사되는 경우 추가적인 맥락이 중요합니다.
YouTube는 광고주가 YouTube에서 광고를 게재할 위치를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및 시청자 타겟팅 도구도 제공합니다. 광고의 대부분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속한 채널에서만 게재됩니다. YouTube 광고 정책팀에서 직접 검토한 동영상 또는 검토 및 승인을 거친 특정 파트너의 채널에서만 게재할 수 있는 광고도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광고가 잘못 중지되었다고 생각되는 경우 '광고주 친화적이지 않은 동영상'에 대해 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위와 같은 정책 및 가이드라인 외에도 다음의 도움말을 참고하여 콘텐츠의 광고 적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시청자, 동영상에 등장하는 개인 또는 집단을 포함하여 타인을 항상 존중하세요.
- 정확한 미리보기 이미지와 메타데이터를 사용하세요. 제목이나 미리보기 이미지가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동영상의 내용에 관계없이 광고가 게재되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자체 제작한 광고를 동영상에 삽입하지 마세요. 이는 YouTube의 광고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료 PPL 정책을 참조하세요.
중요한 것은 맥락입니다. 동영상에 논란을 일으키거나 불쾌감을 줄 소지가 있는 콘텐츠가 포함된 경우 시청자가 동영상의 내용을 이해하기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세요. 추가적인 맥락을 제시하면 YouTube에서 콘텐츠의 광고 적합성을 판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려는 경우
해당 동영상에서 광고 게재를 중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 자격은 유지하면서 광고주 친화적이지 않은 동영상에 대해서는 수익 창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면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내 채널에서 수익 창출이 사용 중지되었습니다
YouTube 채널에서 수익 창출 기능이 사용 중지되는 이유로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할 경우 지급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을 심각하게 위반한 경우 계정 전체 또는 일부에서 수익 창출 기능이 영구적으로 사용 중지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저작물이 허가 없이 YouTube에 게시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 신고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수익 창출이 사용 중지된 경우 문제 해결 방법
채널의 수익 창출 상태 확인
채널의 수익 창출 상태를 확인하려면 채널의 상태 및 기능 섹션으로 바로 이동하거나 다음 단계에 따라 이동하세요.
- YouTub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 왼쪽 메뉴의 '채널' 아래에 있는 상태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 수익 창출 옆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가 정지됨
채널이 더 이상 수익 창출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면 채널에서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연결된 모든 수익 창출 도구와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 경우 내 채널은 광고, YouTube Premium 구독, 기타 수익 창출 제품(예: 채널 멤버십)의 수익을 포함해 더 이상 YouTube로부터 수익을 얻지 못합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계속해서 독창적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시청자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여가 정지된 날로부터 30일 후에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YouTube에서 다시 수익을 창출하려면 먼저 채널을 적절하게 변경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동영상이나 채널에 발생한 문제에 따라 수익 창출 기능의 복원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내 수익 창출 상태에 해당하는 문제를 클릭하여 자세히 알아보세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을 심각하게 위반한 경우 계정 전체 또는 일부에서 수익 창출 기능이 영구적으로 사용 중지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및 저작권 문제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저작권 위반 경고, 전 세계 Content ID 차단을 받은 동영상 및 제3자 콘텐츠와 시각적으로 일치하는 동영상의 경우 모든 관련 계정의 수익 창출 자격을 정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채널의 수익 창출 기능을 복원하려면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항소 방법 또는 저작권 위반 경고 해결 방법을 알아보세요.
동영상을 삭제해도 커뮤니티 가이드 또는 저작권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저작권 또는 커뮤니티 가이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기존 저작권 또는 커뮤니티 가이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더라도 다음 조건을 충족하면 3개월 후 채널의 수익 창출 기능이 복원될 수 있습니다.
- 지난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저작권 또는 커뮤니티 가이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YouTube 정책을 준수하여 채널을 사용합니다(예: 수익 창출 권한이 있는 콘텐츠 업로드).
채널의 무효 클릭 활동
이내용을꼭참고하시고수입창출할때볼익을
받지않기를바랍니다.
유튜브수입창출방법은유튜브를열심희하고재밌있는영상과콘텐츠사람들이원하는영상을제작하고키워드를파악을
하는게중요합니다.인기있는게임을찍어서유튜브에영상을올리면됨니다.편집해서자막을넣으것나질루한부분편집해서앞프로도오프닝넣너어서편집해서인코딩해서유튜브에
올림면됨니다.
수입창애기대한애기는여기서마침니다>
긴글봐주서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