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엘소드 소통의부제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내용을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엘소드 유저 여러분.
지속된 소통의 부재, 운영 부실 등 엘소드 내 산재한 문제로 인해 유저분들이 받아오신 고통이 감히 얼마나 되는지 헤아릴 수조차 없습니다.
거기에 이른바 전문직업 개편(4.15 패치)이 진행된 이후, 이의를 제기하는 유저들에게
상황 수습용 핫 타임만을 내놓는 것에 그간 쌓여왔던 불만들이 터지게 되고,
국내외 가릴 것 없이 많은 유저의 항의와 엘소드 운영진을 향한 불매운동이 이어졌습니다.
수많은 원성에도 불구하고, 운영진들은 과거와 같이 여론을 진정시키는 데만 급급했으며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는 침묵했습니다.
최근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넥슨 게임에서 확률성 아이템, 운영 부실, 소통 부재 등의 이유로
유저 불만 이슈가 화두가 되면서, 게임업계가 유저 대응 방식을 달리하기 시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획 의도조차 불분명한 업데이트와 소통의 부재는 유저들을 개, 돼지로 본다는 의미라고밖에 볼 수 없습니다.
이런 넥슨 및 KOG의 만행에 대응하고자 저는 많은 분과 함께 성명문을 작성하게 되었고,
여러 의견 수렴 및 수정을 거쳐 제작된 최종 공식 성명문에 대한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동의 시 추천을, 비동의 시 비추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종 성명문에 대한 동의를 구하기 전, 많은 분의 의견을 다 담지 못해 송구스러운 마음에 수차례 고민하였습니다.
하지만 현 사태의 궁극적인 원인은 운영 및 소통의 부재로 인한 것이라 각 직업의 밸런스 등 세부적인 항목까지 다루다 보면 너무 광범위해지고,
성명문에서 전부 다루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여 어쩔 수 없이 포괄적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유저분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다 담지 못해 저희 또한 아쉽고,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는 정리하여 차후 소통의 자리가 마련되는 대로 유저 대표자분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약속드리겠습니다.
성명문은 동의가 문제없이 끝나게되면,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트위터 등 국내외 엘소드 커뮤니티 등에
게재할 예정으로 많은 분께서 공감해주시기를 바라며, 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성명문 내 지정된 기한까지 엘소드 운영진 측의 답변이 없거나 그 답이 납득하기 어려운 불명확할 경우, 그에 대한 대책을 준비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엘소드 는 홈페이지를통해서21일까지공직를하게다고
합니다.
엘소드 소통부제지속된 소통의 부재, 운영 부실 등
이런부분이어떻게해결할지는지켜봐야합니다.
긴글잃어줘서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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